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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생활

마케팅 뉴스

by 처음사는 인생, 행복하게 잘 살아보자. 2023. 11.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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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짠테크에 공동구매까지… 슈퍼앱 트렌드 만드는 네카토
출처: https://naver.me/GwId3ipt
토스페이는 상품을 팔아 수수료 이익을 얻기보다 본업인 결제사업을 키우기 위한 전략이란 설명이다.
네이버쇼핑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는 것처럼 토스페이 앱에서 원하는 상품을 담고, 토스페이로 결제까지 이뤄지도록 해 간편결제 규모 자체를 키운다는 구상이다.
토스페이 관계자는 "업계에서는 페이 시장이 이전과 다른 또 다른 변혁기를 맞았다는 분위기"라며 "토스페이 역시 간편결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동구매 사업을 시작, 이를 통해 본업 강화로 이어지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2. 마트도 e커머스도 '냉삼 할인' 한창인 까닭은?
출처: https://naver.me/xrcA63mw
홈플러스가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단풍상회' 상품을 선보이며 냉동 돼지고기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단풍상회는 홈플러스가 물가안정의 일환으로 판매하고 있는 캐나다산 냉동 돼지고기 브랜드다.
자체 브랜드 상품 개발을 통해 냉동 돈육을 판매하는 건 홈플러스뿐만 아니다.



3. 中 '초저가' 공습에 K직구 올 5조 적자
출처: https://naver.me/GnvmC4rl
고물가 시대에 '초저가'를 앞세운 중국 e커머스 업체들이 국내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면서 올해 해외직접구매와 해외직접판매 무역수지 적자 규모가 5조 원을 넘길 것으로 전망된다.
전문가들은 수지 개선을 위해서는 기업들의 경우 역직구 전략을 새로 짜고 정부는 규제 해소 등에 힘을 쏟아야 한다고 입을 모은다.
27일 통계청에 따르면 올 들어 3분기까지 누적 직구·역직구 수지 적자는 3조 6811억 원으로, 이미 연간 기준 역대 최대치였던 지난해를 넘어섰다.



4. “일주일 내도록 집밥”… 고물가에 식비도 줄인다
출처: https://naver.me/5smdmSyR
부산에 사는 장 모 씨의 유튜브 홈 화면은 '집밥' 관련 영상으로 가득 차있다.
처분가능소득보다 먹거리 물가 상승률이 더 높은 현상은 지난해 3분기부터 5개 분기 연속 지속됐다.
지난해 2분기에는 코로나19 기저효과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급효과 등으로 처분가능소득 증가율이 14.2%까지 늘었으나, 이후에는 먹거리 물가 상승률에 역전된 것이다.




5. 온라인쇼핑몰 거래 관행 개선율 80.6%로 가장 낮아
출처 :  https://naver.me/xPvJBbQW
온라인쇼핑몰과 거래하는 납품업체가 상품대금 지연지급 등 불공정 거래를 경험하는 비율이 작년보다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온라인 유통 분야에서는 전반적으로 불공정 거래가 심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온라인쇼핑몰과 거래에서 1년 전보다 거래 관행이 나아졌다고 응답한 납품업체의 비율은 80.6%에 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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