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마케팅 유통가 뉴스

by 처음사는 인생, 행복하게 잘 살아보자. 2023. 12. 12.
728x90
반응형

1. 고물가 속 진화한 ‘냉동식품’, 소비자 식탁 바꿨다
출처: https://naver.me/GmfxT09O
비교적 낮은 가격으로 집에서 먹을 수 있는 간편식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프리미엄 냉동식품이 출시되면서 냉동식품 시장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냉동 간편식 시장은 디저트류와 국물 요리로 분류되는데, 이 가운데 특히 성장이 가파른 부문이 냉동 국물 요리다.
지난해 냉동 국물 요리 시장은 262억원으로 전년 대비 63.5% 증가했다.



2. 알리 대공습에 국내 셀러들 "사업 접어야 하나"
출처: https://naver.me/5aqSaERt
중국 이커머스들이 본격적으로 한국 공략에 나섰다.
크로스보더 사업을 하는 '알리익스프레스'에 이어 중국의 대표 도매 사이트인 '1688닷컴'까지 한국 시장을 노리고 있다.
따라서 향후 중국 이커머스들이 국내에 자체적으로 별도의 플랫폼을 구축, 직접 나선다면 국내 오픈마켓 셀러보다 더 저렴하게 물건이 가능해진다.



3. 늘어나는 '김포족'…"홈쇼핑 김치, 잘 나가네"
출처: http://www.srtimes.kr/news/articleView.html?idxno=147385
김장하기를 포기한 이른바 '김포족'이 늘고 있다. 고물가 탓에 배추와 속재료 등을 구입해 직접 대량으로 김장하는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다. 또, 1인 가구가 늘면서 김장 담그기를 번거롭게 여기고 소량으로 필요한 만큼만 구입하는 경향이 짙어지면서 시판김치를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4. "신선식품 통했다" G마켓 반등 청신호
출처: https://naver.me/G87G15Y5
국내 대표 이커머스 중 하나인 G마켓이 턴어라운드에 시동을 걸었다.
신규로 도입한 서비스 또는 대표적 개선 작업으로는 'G마켓 모바일앱 초개인화 서비스 탑재' '쿠폰 자동 적용가 서비스 도입' 등이 있다.
이 중 초개인화 서비스 적용 이후 클릭효율은 이전 대비 20% 향상됐으며 고객에게 노출되는 상품 구색 역시 이전 대비 15배 증가했다.



5. "금쪽같은 내 새끼 옷은 15만원~50만원 이상도 산다"…자식·손주에 플렉스
출처 :  https://naver.me/xdfaRYsJ
고물가가 계속되면서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유·아동 의류 구매에 있어서는 비교적 소비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한국섬유산업연합회가 의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38.5%가 유·아동 의류 구매 시 평균지출액 15만원 이상이라고 답했다.
이는 전체 의류 구매자의 27.5%보다 10%포인트 이상 높은 수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