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 관련 공부

비즈니스 판매 전략 8가지 단계로 살펴본 미끼전략

by 처음사는 인생, 행복하게 잘 살아보자. 2022. 12. 16.
728x90
반응형

지식 창업 8단계 판매 전략 사례분석하기 

 

지식창업 8단계

1. 미끼 상품

2. 유료콘텐츠 상품 기능 만들기 

3. 채널 구축하기

4. 미끼상품 홍보하기

5. 미끼상품 제공하면서 비용 (고객db)청구하기

6. 미끼상품 만족도 높이기 (정서적 교류, 신뢰 확보)

7. 희소성 기간 제한으로 유료상품 제한하기 

8. 재구매, 추천 제안하기 

 

최근에 경험한 8단계 판매 전략 경험을 작성해보려고 한다.

농가의 꽃을 매달 집으로 배달해주는 어니스트플라워 업체의 사례이다. 

 

꽃을 좋아하는 내게 인스타로 광고가 뜨게 되어 알게 된 업체이다. 

 

1. 미끼 상품 

--> 미끼상품으로 배달비만 플라워 박스를 무료로 집으로 배송해 준다고 했다. 

나는 당연히 너무 좋아 신청했다. 

 

2. 유료콘텐츠 상품 기능 만들기 

--> 어니스트플라워 홈페이지에는 많은 꽃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3. 채널 구축하기

--> 어니스트플라워는 인스타, 홈페이지를 잘 갖추고 있다. 

내가 궁금해서 레퍼랜스와 고객 후기를 찾아볼 수 있도록 잘 갖추어져 있었다.

 

4. 미끼상품 홍보하기

--> 배달비만 내면 플라워 박스가 꽁짜라는 서비스를 인스타를 통해 홍보했다. 

 

5. 미끼상품 제공하면서 비용 (고객db)청구하기

--> 인스타 광고를 보고 나는 더 알아보기 버튼을 통해 어니스트플라워 대표 홈페이지로 이동했고,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홈페이지 가입을 해야했다. 홈페이지 가입을 통해 내 핸드폰 번호 정보를 넘겨 주었다. 

 

6. 미끼상품 만족도 높이기 (정서적 교류, 신뢰 확보)

---> 플라워박스가 집으로 배송되었다. 

사실 여기서 나는 불만족을 해서 고객 이탈이 된 케이스다.

플라워박스에 온 수국 꽃가지가 껶여져 있고, 상태가 별로 좋치 못해서 나는 미끼상품에 만족감을 느끼지 못했다. 

 

7. 희소성 기간 제한으로 유료상품 제한하기 

--> 회원가입, 첫구매로 3천원 할인 쿠폰이 주어졌고, 할인쿠폰도 어느 정도 기간을 두고 쓰라고 푸시 알람이 왔다.

 

8. 재구매, 추천 제안하기 

---> 나의 핸드폰 카톡으로 첫 구매에 대한 감사와 다른 상품 홍보 알람이 왔다. 

 

 

8단계 판매 전략 사례를 분석해 보았다. 

1~5번까지 굉장히 순조로운 절차였는데, 가장 중요한 6번에서의 만족도가 확보되지 않아 나는 고객에서 이탈했다. 

6번에서 만족했다면 정말 충성고객이 될 수 있었을텐데 조금 아쉽다. 

하지만 내가 배웠던 창업 판매전략에 딱 맞는 좋은 사례 케이스 였다. 

 

728x90
반응형